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

스탠드 티비, 전선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

집에 티비가 있으니 집에 혼자 있어도 심심하지가 않다. 게다가 우리집 더함TV는 넷플릭스, 유투브를 볼 수 있는 티비라서 채널이 재미없으면 유투브 틀어서 구독하던 채널 돌려보기도 하고, 넷플릭스 틀어서 앨리스디가 좋아하는 셜록을 보기도 한다.

 

 

더함티비, 카멜마운트 SB75에 거치

 

첫날 더함티비를 카멜마운트 SB-75 거치대에 거치한 후 위치를 요리조리 바꿔보았다.

 

 

처음위치

 

처음에 이렇게 두었는데, 뭔가 조금 어색해서 이 사진 바로 위의 사진처럼 살짝 옆으로 두었다.
티비 위치를 어떻게 놓든 간에 벽걸이로 걸지 않고 스탠드에 거치하였더니 전선들, 셋탑, 공유기 등이 눈에 거슬리기 시작했다.
이렇게 바닥에 둘 수는 없는 노릇.

 

 

엘군의 수납장 제작 과정

 

 

그래서 벽에 수납장을 달기로 결정하고, 인터넷을 찾아보는데, 예쁜건 비싸고, 내 입맛에 맞는 디자인을 찾는 것도 쉽지 않더라.
그래서 엘군이 만들겠다 선언했다. 바로 앨리스디는 다시 검색 끝에 원하는 디자인과 비슷한 제품을 고르고, 거기에 요구사항을 추가하였다.
문은 미닫이, 앞은 뚫려있으면서 적당히 가려질 것, 앞으로 최대한 튀어나오지 않게.


 

엘군이 제작한 티비 공유기 수납장 설치

 

그렇게 해서 엘군이 만들어 온 수납장.
자작나무에 호두나무 색상의 우드스테인을 칠했다.
바닥이랑 찰떡이군?

 

 

공유기, 셋탑 수납 방법

 

티비를 이젤 형식으로 스탠드에 거치할 경우, 이런 공유기, 셋탑 등 전선들이 참 처치곤란이다.
우리집은 이렇게 해결.
미닫이가 뚫려있어서 리모컨 수신도 잘 된다.
앞으로 많이 튀어나오지 않아 통행에 불편하지도 않고.

 

 

전선정리로 깔끔해진 티비

 

이렇게 수납장을 만들어 달고 안에 다 집어넣어버리니, 세상 깔끔하다.

 

 

지저분한 것들은 수납장으로 쏙

 

수납장 옆에 구멍이 뚫려있어서 그 구멍으로 전선들을 넣어 콘센트에도 꽂고 공유기나 셋탑과도 연결시켜 놓았다.

 

 

예쁘게 스탠드 티비 전선 정리하는 방법

 

깔끔한 벽에 뭔가를 단다는 게 처음에는 내키지 않았는데, 이렇게 수납장이 예쁘게 만들어져서 어색하지 않고 집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다.
티비를 벽에 걸지 않고 스탠드로 거치할 때 전선 정리하는 방법들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이렇게 벽에 슬림한 수납장을 다는 것도 좋은 방법인듯.
앨리스디는 대만족 :)

카멜마운트 SB-75 설치후기는,

https://dksskzla.tistory.com/15

카멜마운트 이젤 SB-75 설치 및 사용기와 더함TV

카멜마운트 이젤 SB-75 개봉 카멜마운트 SB-75 사발 이젤이 드디어! 주문하자마자 내일 와야 할 텐데, 기다리던 그 이젤이 주문한 다음날, 티비보다 빠르게 왔다. 쿠팡 로켓배송이었는데, +2 라고 되어 있어서 이..

dksskzla.tistory.com